반응형
제품의 가격 및 서비스의 일관성이 중요하다.
상시세일을 하다보면 단기적으로는 매출이 늘어난다.
당장에야 기업 및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지만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브랜드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
이유는
싸게 살 수 있다는 고객의 기대가 생기기 때문이다.
그러면
정상가 판매가 힘들어진다.
반응형
가격은 물론 서비스의 일관성이 고객 기대수준에 결정적 영향을 끼친다.
아웃도어 패딩의 경우
고가를 유지 했으나
겨울만 팔리는 탓에
쌓인 재고품이 한꺼번에 할인되어 풀리면서
가격과 고객의 기대가 무너진 예다.
반응형
'경영 생각 발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천의 지속 (0) | 2021.10.04 |
---|---|
벼락거지. 벼락부자의 반댓말. 하루 아침에 거지가 된다? (0) | 2021.03.03 |
사회적 지위와 커뮤니케이션 (0) | 2021.02.21 |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남김 유훈>으로 <논어>에 나오는 구절 (0) | 2021.02.19 |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임금체불 과정 임금체불 신고후기 임금체불 후기 임금체불신고후기 임금체불 신고 임금체불 후기 임금체불 돈받기 임금체불 돈받는 방법 임금체불 후기최신 (0) | 2020.12.11 |